본문 바로가기
한식(우리집 레시피)

[추억의 맛] 옛날도시락 만드는 법

by Tori 토리 2020. 9. 30.

어서오세요 토리키친 Tori Kitchen입니다.

오늘 제가 만들어볼 메뉴는

바로 '옛날 도시락'입니다.

 

옛날 도시락을 만들어 보기로한 이유는

 

저는 말로만 들어봤지만

부모님이 어렸을 시절에는

도시락을 싸서 다녔다고 하시더라고요

 

특히 소시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학교에 도시락 반찬으로

소시지를 싸오는 아이는

잘 사는 집 아이로 생각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런저런 부모님의 추억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제가 부모님께 옛날 도시락을 만들어 드리면

옛날 생각도 하시고 좋아하실 거 같아서

 

오늘은 옛날 도시락

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소개>

1. 주재료 : 밥 한 공기(햇반 1개),

옛날 소시지 1/2개, 계란 2개,

김치 조금, 설탕 1스푼, 어묵볶음, 멸치볶음

 

 

어묵볶음과 멸치볶음 만드는 법은

제가 따로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려요^^

 

[우리집 레시피] - 취향저격! 어묵볶음 만드는 법

 

취향저격! 어묵볶음 만드는 법

어서오세요 토리키친 Tori Kitchen입니다. 오늘 제가 만들어볼 메뉴는 바로 '어묵볶음'입니다. 어릴 때부터 정말 많이 먹어온 반찬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반찬이라

dreamjic99.tistory.com

 

[우리집 레시피] - 맛 보장! 바삭바삭 멸치볶음 만드는 법

 

맛 보장! 바삭바삭 멸치볶음 만드는 법

어서오세요 토리키친 Tori Kitchen입니다. 오늘 제가 만들어볼 메뉴는 달짝지근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가진 국민반찬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바로 '멸치볶음'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엄마가 멸치��

dreamjic99.tistory.com

 

<재료 손질>

1. 옛날 소시지 1/2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저는 1/2개만 사용했는데

원하시는 만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계란 1개를 잘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줍니다.

 

3. 그리고 계란물에

잘라 놓은 옛날 소시지를 넣고

소시지에 계란물을 골고루 잘 입혀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요리 순서>

1.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아까 남겨두었던 계란 1개로

계란 프라이를 해줍니다.

 

 

2. 다음으로 계란물을 입힌 소시지를

노릇노릇하게 약불에서 

잘 구워 줍니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뒤

김치도 약불에서 구워주면서 익어갈 때

 

 

4. 설탕 1스푼을 넣고

1분 정도만 더 구워주시면 

 

 

짜잔~

옛날 도시락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재료를

옛날 도시락에 차곡차곡 잘 담아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옛날 도시락' 완성~!

 

제가 옛날 도시락에

재료를 예쁘게 잘 담은 것 같아서

흔들기가 아쉬워 가만히 보고있었는데

동생이 그냥 뚜껑을 덮고

신나게 흔들어 버리더라고요

 

그 덕분에 저희 가족 모두가

웃으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오늘은 가족과 함께

옛날 도시락을 만들어 먹으며

옛날 추억의 맛을 느껴보시는거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토리키친 Tori Kitchen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