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식(우리집 레시피)

[우리집 레시피] 바삭한 멸치볶음 만드는 법

by Tori 토리 2020. 9. 29.

어서오세요 토리키친 Tori Kitchen입니다.

오늘 제가 만들어볼 메뉴는

달짝지근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가진

국민반찬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바로 '멸치볶음'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엄마가 멸치볶음으로 

주먹밥을 자주 해주셨는데요

아직 그때의 맛이 떠올라

지금도 한 번씩 해먹기도 한답니다^^

 

멸치볶음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만큼

만드는 방법도 사람마다 가지각색인데요

 

저는 오늘 제가 어릴 때부터 먹어왔던

저희 집 멸치볶음 레시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천천히 잘 따라 해 주시면 전혀 어렵지 않게

맛있는 멸치볶음을 완성할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소개>

(계량 : 숟가락)

1. 주재료 : 멸치 150g (종이컵 4컵), 식용유3

2. 양념재료 : 다진마늘1, 올리고당2, 간장1/2 

3. 부재료 : 통깨1

 

사진을 보시면 종이컵에 들어있는 멸치가 있는데

여러분이 계량하기 쉽도록

종이컵으로 계량해보았습니다.

 

 

<요리 순서>

1. 준비해둔 냄비나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멸치 150g을 넣고

강불에서 잘 볶아 줍니다.

 

*TIP*

언제까지 볶아야 하는지 애매하신 분에게

팁을 하나 드리면

강불에서 잘 볶아 주시면서 

전체적으로 멸치가

바삭해지기 시작할 때까지 

, 살짝 노란색을 띨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2. 멸치를 바삭하게 잘 볶아주셨다면

준비해둔 다진 마늘을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 줍니다.

 

 

3. 마지막으로 

통깨, 올리고당, 간장넣고

약중불에서

2분 정도만 더 볶아주시면 

 

 

'멸치볶음' 완성~!

 

제가 최근에 반찬가게에 갔을 때 봤는데

멸치볶음이 꽤 비싸더라고요

 

그런데 여러분도 위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멸치볶음특별히 어려운 과정 없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이거든요

 

그런 의미로 오늘은 밥반찬으로 멸치볶음

직접 한번 만들어 보는 거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토리키친 Tori Kitchen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