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나의 레시피)

크림파스타 집에서 파는만큼 맛있게 만드는 법

by Tori 토리 2020. 11. 2.

어서오세요 토리키친 Tori Kitchen입니다.

오늘 제가 만들어볼 메뉴는

바로 '크림파스타' 입니다.

 

크림파스타는 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파스타 면과 재료들에 스며들어 하나 되어

이루는 맛이 큰 매력인 파스타입니다.

 

이러한 매력 있는 크림파스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드실 때

'내가 만들면 크림파스타를 제대로

맛있게 만들 수 있을까'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실 텐데요

 

크림파스타를 제대로 맛있게 만드는 것이

절대 어려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큰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통해

크림파스타를 처음 만들어 보시는 분들도

충분히 밖에서 파는 크림파스타처럼

완성도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쉽게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크림파스타는 정말 많이 만들어봐서

제가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따라 만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소개>

(계량:숟가락)

재료 : 파스타 면100g(1인분), 소금1,

식용유, 생크림200ml, 마늘 5개, 양파1/4개,

베이컨50g, 칵테일 새우8개, 후추 조금

(저는 냉동 칵테일 새우를 사용했습니다)

 

 

<재료 손질>

1. 양파와 마늘 적당히 얇게 썰어줍니다.

 

2. 베이컨은 1cm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3. 칵테일 새우는 냉동상태에 있었기에

잡내가 약간 날 수 있으므로

요리에 들어가기 전에 후추를 살짝 뿌려서

밑간과 잡내 제거를 해줍니다.

 

 

<요리 순서>

1. 파스타 면을 강불에서 6분 30초 동안

80% 정도를 삶아 줍니다.

 

파스타 면 삶는 방법과 팁은 

제가 따로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려요^^

파스타 면 잘 삶는 방법(꿀팁 공개)

 

파스타 면 잘 삶는 방법(꿀팁 공개)

어서오세요 토리키친 Tori Kitchen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것은 바로 '파스타 면 잘 삶는 법'입니다.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요리 중 하나가 파스타인데요 저도 예전에는 항상 만들 때마다

dreamjic99.tistory.com

 

2. 면이 80% 정도 잘 삶아질 동안

준비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시고

손질한 양파와 마늘을 넣은 뒤에

색이 노르스름해지기 시작할 때까지

약중불에서 서서히 볶아줍니다.

 

3. 양파와 마늘이 노르스름해지기 시작하면

베이컨을 넣고 볶아주시면 되는데

베이컨은 빠르게 익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조금만 볶아주신 뒤에

 

4. 바로 밑간 한 칵테일 새우를 넣고

새우를 집중적으로 익혀주시면서

재료들을 전체적으로 잘 볶아줍니다.

 

5. 모든 재료들이 잘 볶아졌으면

불을 중강불로 맞춰주시고

다음으로 생크림 200ml를 부어줍니다.

 

6. 마지막으로 80% 삶아둔 파스타 면을 넣고

생크림이 졸아들면서 파스타면과 재료들에

잘 스며들어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잘 조리해주면서 20%를 익혀줍니다.

 

*참고*

면수는 면의 전분이 그대로 담겨있는 물로써

또 다른 좋은 재료의 역할을 하는데

크림파스타를 만들때는 생크림이 들어가서

꼭 사용 안 하셔도 됩니다^^

 

조리하시면서 한가닥씩 먹어보며

여러분에게 맞는 식감이 되었다면

 

맛있는 '크림파스타' 완성~!

 

생크림이 들어가서 부드러우며 꾸덕한

포크로 돌돌 말아서 한입 넣으면

기분 좋게 입에 착 감기는 맛 크림파스타

 

매번 크림파스타를 해 먹을 때 느끼는데

집에서 만들어도 충분히 파는 것만큼

맛있게 잘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제 여러분들도 위에서 보신 것처럼

어렵지 않게 집에서 크림파스타

파는 만큼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까

크림 파스타가 생각나시는 날에

꼭 직접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지금까지 토리키친 Tori Kitchen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